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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여름철 영양관리
이름
안애영
작성일
2019-07-01


 여름철 영양관리는 이렇게...

여름에는 식욕이 감퇴되고 몸이 나른해지며 체내 저항력이 떨어져 질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영양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비타민, 수분, 염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여름철 영양에 주의할 점이며, 기름이 적고 소화되기 쉬운 단백질식품과 각종 과일로 충분한 영양을 보충해 주어야겠습니다. 또한 사소한 부주의가 식중독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식품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여름철 식생활 지침

      1. 부담 없는 식사를 합니다.

      2. 양은 적더라도 영양이 고른 음식을 섭취합니다.

      3. 식욕을 돋우기 위하여 향신료나 향기가 강한 채소를 먹습니다.

      4. 부족하기 쉬운 지방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

5. 영양의 균형을 위해서는 먼저 규칙적이고 계획적인 생활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6.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탈수상태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 식중독 예방요령

식중독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지만,대부분의 식중독은 식품취급의 3대원칙`청결‘, `신속’, `가열 및 냉각의 원칙을 잘 지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냉장고를 과신하지 않으며 바르게 사용한다.(냉장온도 5이하 유지)

    ▷ 행주는 청결하게 사용한다.

식기와 조리도구는 하루에 한 번씩 끓는 물로 살균한다.

손의 위생을 청결히 한다.

식품은 필요한 양만큼 구입한다.

음식물은 반드시 익혀서 먹는다.

냉동식품은 전자레인지에 급속해동 하거나 냉장고에서 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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