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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감기에 걸렸을 때 섭취해야 할 비타민
이름
안애영
작성일
2019-12-20


감기에 걸렸을때섭취해야할 비타민

 

비타민A

비타민A는 성장을 촉진하고 눈과 관련하여 어두운 곳에서 눈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며, 피부나 점막을 정상으로 유지하여 세균감염을 막는 기능을 수행하여 눈, , 호흡기관 및 소화기관 등의 점막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되는 성분입니다. 코나 목 등의 점막이 건조하면 바이러스의 침입이 쉬워져 감기에 걸리게 됩니다. 비타민A는 감기 뿐 아니라 기타 여러 가지 감염에 대해서도 저항성을 높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독성을 나타내 탈모, 무력감, 간이상 등의 과잉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 , 난황, 버터, 녹황색채소, 황색과일

 

비타민C

감기예방에 대표적인 비타민C는 면역기능에 관여하며 많이 먹어도 소변으로 배설되므로 과잉증의 우려가 없어 감기예방에 좋은 비타민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

: , 사과, , 시금치, 양배추, 호박 등 과일 중에서 비타민C의 함량이 가장 많은 것이 감귤류 입니다.(100g 중 비타민C 함량은 30~50mg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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