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건강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찾기를 위한 설문조사 안내
이름
양희정
작성일
2019-07-05


가습기살균제는 1994년부터 2011년까지 18년간 판매되었으며, 가습기살균제 노출자는 약 400만 명, 건강피해자는 약 5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또한 가습기살균제가 산모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많이 사용된 경향을 고려하면 현재 초··고 학생들에게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피해를 신고받고 보상을 지원하고 있지만, 피해 신고가 저조하여 정부는 정확한 피해규모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사회적참사특조위*에서는 가습기살균제의 정확한 피해규모를 파악하고, 피해를 구제하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고, 보다 적극적으로 보상을 지원하기 위하여 피해자를 찾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응답해주신 자료는 피해규모를 추정하고 피해자를 찾는 목적 외에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통계법에 의해 비밀이 보장됩니다.

가족과 자녀가 사회적 참사로부터 안전할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바쁘시더라도 설문조사에 응답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조사명 :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찾기를 위한 설문조사

조사대상 : 전체 학생

조사기간 : 201978일까지

조사방법 : 종이설문조사(학부모와 학생 응답 후 회수봉투에 넣어 학교로 보내주십시오.)

설문내용 : 10분 소요 예정

- 가습기살균제 인지 및 사용 여부, 가족 내 건강이상 여부, 병원치료 여부 등

- 화학물질(생활화학제품)의 유해성에 대한 인식 조사


가습기살균제를 사용하지 않으셨더라도 피해규모 추정을 위해 설문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자제 권고
/ 양희정
□ 최근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관련 중증 폐질환 및 사망사례 발생( 미국 내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관련 폐질환 530건·사망8건 발생) 및가향 액상형 전자담배 판매금지 조치와 관련하여, ㅇ 보건복지부는 2019년 9월 20일(금) 「국민건강증진정책심의위원회 금연정책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이전글
'미세먼지 없는 마을 만들기 수원시민 토크쇼' 안내
/ 양희정
○ 일 시 :2019. 6. 26.(수) 15:00 ~ 17:00○ 장 소 : 시청 중회의실 (별관1층)○ 주 제 :“미세먼지에 대하여 말하고, 듣고, 나누고 싶은 사람 모두 모여라!”○ 대 상 :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주요내용 : 시민토크쇼, 1차 토론회 및 시민설문조사 결과 발표, 퍼포먼스, 초청공연○ 참여방법 : 아래주소로 ..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